얼마전 김정은 사망설을 주장한 태영호,지성호 국회의원의 발언으로 인해서 또 다시 김정은의 사망설이 도마위에 올랐었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북한 김정은 프로필 학력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금은 브라운관에서 모습을 감춘 여배우 김정은이 아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원수인 김정은에 대해서입니다.
김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 프로필로는 정확하지는 않으나 1984년 1월 8일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2020년 나이로는 37살입니다.
북한 주민들은 김정은 모르게 김돼지,김돼지라고 부르기도한다고 합니다.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 세습을 유지한 북한의 최고권력자입니다.
김정은이 공식석상에 보이질 않자 김정은 위독,김정은 중태,김정은 사망이라는 것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도배가 되었었죠.
이는 2020년 김정은이 신년사를 건너뛰고 조선노동당 전원회의 보고로 대신한 이유도 있습니다.그리고 김정은은 김일성의 생일이던 태양절에 금수산태양궁전의 참배에 불참한 요인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설들이 난무한 가운데,최근에 추측하기로는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서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얼마전에 김정은의 호위원들중에 코로나에 걸리고,그로 인해서 2주간이나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채 자신의 별장에서 은거중이었다는 설이 가장 맞는듯 싶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기에 북한에서 학업에 메달리지 않고 김정일과 고영희 사이에 태어난 김정철-김정은-김여정은 모두 스위스에서 유학을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복형인 김정남은 2017년에 암살하여 사망했습니다.스위스 시절 1998년부터 2000년도까지 수도 베른에 위치한 공립학교인 'Liebefeld-Steinhölzli Schule'에서 '박운'이라는 가명으로 유학생활을하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자신의 체제를 더욱 굳건하게 다지기 위해서 삼촌인 김평일을 북한으로 불러들인 상황입니다.이는 자신의 체재를 더욱 굳건히하기 위함입니다.
김정은이 후계자로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건은 2010년,이후 김정일이 2011년에 사망하면서 권력을 세습하게 됩니다.하지만 자신의 아버지이던 김정일은 김일성에게 오랜시간 후계자 수업을 받아온것에 비해서 김정은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김정은은 자신의 할아버지인 김일성의 모습을 코스프레하고자 일부러 김일성의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성형을하고서 김일성의 버릇까지도 따라하기에 급급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잠깐!
김정은의 건강이상설이 자꾸 대두되고 있는 이유는 김정은의 키는 170cm정도인데 몸무게가 140kg정도여서 초고도 비만이기 때문입니다.이로 인해서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고,당뇨병으로 인해서 쓰러진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저는 모습들도 공개되기도 했습니다.신부전증으로 투병중이라는 설과,발목낭종 제거수술을 했다는 설도 있습니다.그러나 워낙에 비밀에 쌓여진 북한이다보니 정확한 추측은 알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세계 각국에서는 오보를 보도하기도 했습니다.얼마전 일본에서는 김정은이 강원도 원산에서 머물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일본은 김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이 지방시찰 중에 쓰러져서 스텐스 시술을 받앗으나 처치가 지연이 되면서 식물인간 상태에 빠졌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중국에서 북한에 의료진을 파견하기도 했다는데,하지만 시간이 지연됨에 따라서 어쩔수 없이 나선 중국에서 장기간 연수를한 북한 심장외과의였다고 합니다.
이후 중국에서 50명의 의료진들이 도착했을때는 이미 늦은 상태엿다고하는데요.이런 설이 계속적으로 제기가 된것은 김정은 전용열차가 원산 휴양시설이 위치한 곳 부근에서 2주간 정차중이었다는 것이 이유에서였습니다.
김정은은 고용희와 김정일 사이에서 태어난 차남으로 위로는 형 김정철과 밑으로는 여동생 김여정이 있습니다.
김정은과 리설주 사이에서는 2남 1녀를 두고있다고 합니다.장남과 장녀 김주애와 차남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