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북한 김여정 프로필 학력 나이 키 몸무게 고향 출생지 가족관계 결혼 이혼

북한의 김정은의 동생인 김여정의 프로필 학력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김정일 시대의 공주였던 김경희의 뒤를 이어서 김정은 시대에 공주로는 김여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리설주가 레이디퍼스트라고 하더라도,지금까지 보아온 북한의 전례로 본다면 마누라는 바꿔도 동생은 못바꾸기에 김정은 시대에서는 영원한 실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김여정의 프로필로는 1988년생으로 2020년 나이는 33살입니다.고향은 평양직할시로 알려져 있는데,강원도 원산이 아닐까라는 추측도 해봅니다.

김여정 제1부부장의 위로는 첫째 오빠인 김정철과 둘째 오빠인 김정은이 있습니다.김정은의 몸에 이상이 있을시마다 비상시에 누가 북한체제를 승계를 할 것이냐가 초집중의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탈북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지금의 북한체제는 그 누가 된다고해서 체제에는 이상이 없을 정도로 잘 짜여져 있다고 합니다.권력구도가.

이복오빠인 김정남은 2017년에 암살로 사망하였습니다.

또한,김여정의 남편이 누구인가에 대해서도 초집중 관심사이기도 합니다.알려진바로는 남편의 이름은 알려진바가 없으며 그저 1985년생이라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북한에서의 서울대학교와 동급인 김일성종합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지금은 조선로동당 중앙당 과장급으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여정이 결혼을 했다는 것이 알려지게 된것은 김여정의 왼손 네번째 손가락에 끼워진 반지 때문입니다.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설일뿐.북한에서 자신들이 보도를하지 않는한 정확한것은 알수가 없는것이죠.

김여정의 남편은 김여정과 대학시절에 만난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평범한 가정 출신으로 소탈하며 진중학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최룡해의 차남인최성과 결혼하였다는 추측도 있습니다.이럴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김정일 시절의 김정일을 보좌하던 김경희의 남편인 장성택의 역할 때문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김정은의 고모부인 장성택은 김정은이 집권하게 되면서 숙청되었죠.고모인 김정희는 어느 별장에 있다는 설도 있고,약물중독자라는 설도 있습니다.

김여정은 두번의 임신설이 있었죠.2015년 임신설과 2018년 임신설이었는데,2018년에 직접 본인의 입으로 둘째 아이를 임신했다고 밝혀서 결혼을 했다는 것과 자녀가 있다는것이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첫째는 아들이며 둘째는 딸로 알려져 있습니다.세계 각국에서 왜 이렇게 김여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까요?

이는 김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몸 상태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170cm의 키에 140kg의 거대한 몸 때문에 여러가지 질병이 있을것이어서 김정은의 건강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김여정이 김정은의 뒤를 이어서 북한의 최고통치자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더해서 삼촌인 김평일과,형인 김정철도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또 잘 알려지지 않은 김일성의 사위인 김광섭도 지금 북한에 소환되어 있습니다.김정은이 자신의 체제를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서라고 보여집니다.

일본에서는 김정은의 몸에 이상이 발생될 시에 김여정 로동당 제1부부장이 최고지도자 권한을 대신할 준비를 마쳤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 언론에서 조차도 김여정의 후계자 보도를 한바 있습니다.아무리 최룡해나 황병서가 서열상으로는 김여정의 위라고는 하지만,김씨 일가가 아닌 이상 북한의 최고지도자가 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김여정은 어린시절에 김정철,김정은 등과 함께 스위스에서 함께 유학을 햇다고 합니다.김정일이 살아 생전에 김정은보다 김여정이 남자였다면 충분히 북한지도자로 선택했을거라고 한만큼 똑똑하다고 합니다.

김여정이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2014년 3월에 열린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에서 김정은의 수행자로서 첫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2018년 2월 9일에는 김정은의 전용기를 타고서 방남하여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도 김정은을 밀착수행하면서 비서실장의 역할을하기도 하엿으며,북미정상회담 시에는 김정은과 싱가포르에 함께 가기도 했습니다.

김여정은 2020년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 미안한 말이지만,유감을 표현하면서 청와대에 자신의 명의로 성명을 보내는가하면 직접적으로 문재인 정권을 비방하기도 하엿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