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국민의힘 비례대표 프로필 학력 나이 키 몸무게 고향 출생지 가족관계 결혼 이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조수진 국민의힘 비례대표 프로필
조수진 국회의원의 프로필로는 1972년 6월 19일,고향은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2021년 나이로는 50세입니다.
학력사항(출신학교)
전주 기전여자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 졸업
동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석사 졸업
조수진 국회의원 기자생활
1995년 2월에 고려대학교를 졸업,1996년 1월에 국민일보에 입사를해서 기자가 되게 됩니다.
8여년간 국민일보에 몸담았으며 2004년 4월에 동아일보로 자리를 옮기게 됩니다.
그리고 사회부기자 7년 6개월,정치부기자 12년 6개월을 일하게 됩니다.
2001년 만27세때에 '최은희 여기자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는 현재까지도 최연소 수상의 기록을 유지중입니다.
도한 올해의 여기자상을 받게되면서 최은희 여기자상과 올해의 여기자상을 받게된 유일한 여기자였습니다.
2016년 채널A 프로그램인 직언직설을 진행하엿습니다.
2017년 8월에서 2020년 3월 5일까지 논설위원,미디어연구소 부장을 지낸바 있습니다.
또한 소속 언론사에서 첫 여성 검찰기자,첫 여성 사건 기자,첫 여성 정당 기자,첫 여성 청와대 기자 여기자 1호라는 기록을 내리 세웠습니다.
정치부 기자로 활동을할때에는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을 담당했습니다.
조수진 국회의원 정치계 진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둔 시점에 당시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한국당 비례대표로 지원합니다.
이는 신청자 539명 중에서 면접심사를 거쳐서 1번을 받았으나,비례대표 순번 재조정 과중에서 5번이 되었으며,4,15 선거에서 당선되게 됩니다.
이로서 의원선수는 1선이며 21대 국회의원으로 초선의원이 되게 됩니다.
총선 과정에서는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대변인을 맡아서 최전방에서 일하게 되고,선거 후 미래한국당 대변인으로 발탁되었습니다.
총선 이후에 윤석열 흔들기에 여당 의원들이 나서게되자,국민의힘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장관의 수사지휘권을 폐지하고자 검찰청법 개정안을 추진하기로 합니다.
이때에 대표발의자가 조수진 의원,강대식 의원,김도읍 의원등 당시 미래통합당의 의원 50명이 공동발의인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추미애 아들의 군복무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해서 당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건 배당 5개월이 지났지만 수사는 오리무중'이라며 군무이탈자로 올리게 됩니다.
사건사고 논란
2020년 2월 19일에 채널A 정치데스크에서 대깨문 대깨조 등 문제가 될 가능성이 이쓴 발언을 하여서 선거방송심의위원회에서 행정지도를 받은바 있습니다.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박지희씨가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A씨를 향해서 '4년간 도대체 뭘 했나?'고 비난한 데 대해서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박지희씨의 말을 맞받아친 사건입니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박지희씨의 발언을 담은 기사를 링크,'친여 방송 아나운서라면 서지현 검사는 8년간 도대체 뭘하다가 성추행을 폭로했나?'라고 비판해야 한다는 말을 했습니다.
추미에 장관과의 설전으로,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기된 의혹들에는 답하지 않으면서 자신을 어른이라고 칭하면서 훈계하려는 듯한 태도를 들면서 이런게 속칭 '꼰대'소리 듣는법이라고 추미애 장관에게 직격탄을 난린 사건입니다.
조수진 국회의원 경력
동아일보,채널A 정치부,보도본부 차장 역임
파리 고등사회과학원 초청연구원 역임
동아일보 논설위원 역임
동아일보 미디어연구소 부장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대변인
국민의힘 외교안보특별위원회 위원
제21대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제21대 국회 전반기 운영위원회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