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잠시 잠깐 잘나가던 때가 있었던 前 개그맨 양원경 프로필 학력 나이 결혼 이혼 일화 루머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양원경은 1968년 2월 13일생,전라남도 무안군에서 출생하였고 남원 양씨입니다.2022년 나이로는 55세입니다.
신체사이즈는 키 174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으로 금호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데뷔는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 대상이며 공체 7기입니다.현재 직업은 무직입니다.
대한민국 개그맨인 김국진,유재석,남희석,박수홍을 탄생시킨 KBS 대학개그재에서 1991년 김용만과 콤비로 대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합니다.
가족사항으로는 아버지인 양정기씨,동생인 양인경은 가톨릭 신부이며 아버지 또한 바오로라는 세레명을 받고 가톨릭 신자인 천주교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혼한 전 부인인 박현정(1998년~2011년)씨와 양원경 사이에서 2000년생인 장녀 양수인,2003년생인 차녀 양세정이 있습니다.
양원경은 연예계에서 퇴출된 연예인입니다.
퇴출된 연예인으로는 이혁재,이휘재,서세원,신정환이 있습니다
양원경 인성을 보여주는 일화들 모음
김현정 영양제 사건
전 마누라가 영양제를 사서 개같은 잔소리를 한 다음날에 자기는 비싼 팬티 10장을 사옵니다.그러면서 한장만 사려고 했는데 백화점 직원이 자기를 알아봐서 적게 살수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마침 무지개 요일 팬티가 잇었다면서 게다가 10장을 딱 맞춰서 사면 할인이었다고 해명하였는데 이는 딱봐도 불륜 대책용 갈아입을 팬티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차안에서 옷을 갈아입는다는 남편
마누라인 김현정씬 '남편 양원경이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는다는 제보를 받고서 너무 놀라서 지하주차장으로 뛰어 내려갔더니 정말로 남편이 속옷만 입고 있었다'고 합니다.
십중 팔구 바람피고서 증거를 없애려고 옷을 갈아입은 것인데 이에 대해서 양원경은 '아내 눈치 때문에 몰래 옷을 갈아입을 수 밖에 없었다'는 얼척없는 변명을 한 바 있습니다.
양원경 관련 검색어로는 양원경 재혼,양원경 부인,양원경 방송정지,양원경 조혜련,양원경 근황,양원경 이혼,양원경 유세윤,양원경 유튜브,양원경 나이,양원경 양아치,양원경 인성이 있습니다.
결혼 10주년때 다이아 반지 1캐릿과 하와이로 다시 여행오자는 약속
1998년 결혼을 하고서 신혼여행을 갔을 때 양원경 왈 '결혼 10주년 때는 다이아반지 1캐럿과 하와이로 꼭 다시 여행오자고 약속'하였다고 하는데...
막상 결혼 10주년 날에 박현정 왈'그것보다 가장 큰 선물을 줬어요.집에 들어오지를 않았어요'라면서 왜 저 사람과 살까?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양원경이 말하기를 돈이 주머니에 60만원 정도 밖에 없어서 사주고 싶은 반지가 80만원이었는데 돈이 모자랐다면서 선물을 마련하기 위해서 후배들과 내기 당구를 쳣으며 새벽 4시까지 쳤는데 돈을 다 잃었다는 말을 시전합니다.
놀이동산 가자고 한 양원경
가족들에게 양원경이 놀이공원을 가자고 말을 시전해놓고 갑자기 마누라더러 애들 데리고 먼저 가있으라고 말햇다는데요.
당시 마누라이던 김현정이랑 애들이 놀이공원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양원경은 오지 않았고 하루종일 안오다가 니들끼리 놀라고 하고 난 안간다고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생활비가 없던 마누라 사건
생활비가 없던 김현정은 돈을 달라고 햇더니 양원경은 없다고 했고 3달동안 생활비를 주지 않앗는데,나중에 마누라인 김현정이 양원경의 지갑을 봤더니 현금이 꽉차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김현정이 '왜 없다고 했냐고?'묻자 해명은 안하고 지갑 뒤진거 가지고 화만 내고서,급기야는 내가 번 돈을 왜 아내한테 생활비로 줘야하냐고 말하는데요.
그래놓고는 요새 아내가 돈 잘번다고 자랑을 시전.내돈은 내돈 아내돈도 내돈?
딸 저금통 털어 오락실 간 사건
딸 저금통을 털어서 오락실을 간 양원경에게 마누라가 왜 그랫나고 따지자 그냥 오락실이 가고싶었다고 합니다.
이어서 말하기를 어차피 딸 돈도 자기가 준 돈이라서 괜찮다는 희안한 논리를 폈다고 합니다.
김현정 활동 못하게 한 사건
당시 김현정이 슈퍼탤런트에 합격햇지만 양원경이 활동을 못하게 햇다고 합니다.
이유인즉 김현정이 뜨면 자기를 버릴까바서라는데...그리고 이런 조언을 한 사람은 바로 서세원
이러한 이유로 당시 김현정은 양원경의 반대로 연예인 활동은 못하고서 대신 바리스타로 커피숍에서 알바를 뛰었다고 합니다.
유재석 싸대기 때린 이유
개그맨들끼리 모여서 중국집가서 음식을 시키는데 남들 짜장면 시켜서 먹을 때 짬뽕 시켜먹은 유재석에게 별 이유도 없이 싸다구를 갈렷다고 합니다.
짬뽕 먹은 유재석 싸대기 때린 이유가? 먹는 모습이 이상해서? 혹은 짬뽕이 짜장면보다 500원이 더 비싸서라고 추정하기도 함
하지만 진짜 원인은 확실치가 않고 그냥 때렸을 확률이 높습니다.
남희석이 진행하던 희희낙락에서 본인이 말한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보조mc들이 동기도 때려본적 있냐?라는 질문에
양원경 답:유재석이라고 답하였습니다.이에 남희석이 짬뽕 먹는 재석이 뺨때린 정도라고 양원경을 비꼬았습니다.
양원경은 그 당시 왜 유재석을 때렸는가에 대해서는 해명도하지 않은채,단지 선배로써 후배가 잘못했다면 그걸 지적하는것은 지금도 자신잇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남희석은 재석이가 짬뽕 먹은게 잘못은 아니지 않느냐고 대꾸하였습니다.
또한 양원경은 유재석 선배도 아니고 91년 KBS공채 동기라는 것입니다.
그런 행동을 해놓고는 유재석이 그렇게 뜰줄은 몰랐다면서 자기가 뺨 안 때렸으면 박명수 자리는 지금쯤 자기 자리엿ㅇ르 거라면서 거들먹 거립니다.
해피투게더에 제발 나가고 싶다고 유재석에게 영상편지 띄우면서 하는 말이 나참 '재석아,나 좀 키워줘'라고 했는데,너 같으면 키워주겠니?
해피투게더에 나가게 된 양원경
드디어 희희락락이 방손되서서 소원대로 해피두게더에 나가게 된 양원경은 '제가 유재석씨를 때렸다네요?'
며칠전에 자기 입으로 때렷다고 햇으면서 며칠만에 때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그리고는 기억은 나지는 않으나 만약 때렸다면 미안하다면서 하는 말이 더 가관..
'맞을 짓 했으니까 때렸겠죠'...그나마 유재석이 떳기 때문에 이따위 사과라도 받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부싸움 후 걸려온 딸의 전화
박현정과 양원경이 부부싸움 후에 양원경이 가출을하자 걱정이 된 딸에게서 전화가 걸려옵니다.
이때 양원경이 퉁명스럽게 전화를 끊어버렸다고 합니다.
갑자기 증발된 몇천만원
갑자기 몇천만원이 증발된 적이 있는데 아내가 어찌된 것이냐고 묻자 양원경이 주식으로 날렷다고 했다는데요.
그럼 주식으로 날린 내역이나 보자가 김현정이 말을하자 절대 안된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때 같이 출연한 강성범이 나도 주식으로 큰돈 날렸지만 내역은 보여줫다고 김현정을 거들었는데...
이에 양원경은 말을 돌려버리고,마누라가 다른 여자한테 오피스텔 얻어준게 아니냐고 물어도 말을 돌려보렸다고 합니다.
사업실패로 빚만 7억임
전 마누라이던 김현정은 사업실패로 야원경 의기소침할까바서 걱정된다고 말했지만...
정작 양원경은 다른 연예인들도 사업실패로 빚 많은데 말 안할뿐이라면서 태연했다고 합니다.
개 죽이는 방법 강연
라디오에 게스트로 나온 양원경은 닭뼈 먹이면 개 죽이는것은 직빵이라고 말합니다.
동시에 군대에 잇을때 5층 높이에서 개를 던졌다고 고백했는데...그 이유는 그 개 뒤치닥거리 잘못하면 선임병들한테 혼자기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 진행을하던 왕영은이 위험한 발언이라는 지적을 하자 뒤늦게 사과햇지만 결국 비난 끝에 해당 프로가 통째로 폐지가 되어버렸습니다.
아내의 스킨십 거부 이유
양원경은 아내의 스킨십을 거부하는 이유가 '자기가 생각한대로 안해주는게 미워서'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가족 상담 중
가족 상담을 하던 중에 양원경 왈 '나는 엄마같은 사람을 원해요.'
본인은 엄마같은 사람한테 보호받고 싶은데 되려 아내가 보호를 원하는게 답답하다고 말햇다네요.
양원경 프로필
1968년 2월 13일생,전라남도 무안군에서 출생
본관:남원 양씨
키 174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
금호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 대상
1년전 빌린 3천만원 대출만기 은행 알림장을 발견한 김현정
양원경은 자신이 1년 전에 빌린 3천만원 대출 만기라는 은행 알림장을 마누가인 김현정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에 양원경한테 이게 도대체 뭐냐고 묻자 양원경이 해명을하기는 커녕 자기한테 온 편지를 봣다고 화를 내었다네요...
화를 낸 이유를 스튜디오에서 밝히기를 '남자의 자존심은 3천만원이 아니라 3천억보다도 중요한 건데 아내가 자기 자존심을 난도질'해거 그랫다고 해명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과거 양원경이 천호동 모 나이트 앞에서 행인과 주먹다짐을 버렷다고 합니다.
이유인즉 양원경이 차빼달라고 했더니 그 사람 차는 안빼고서 사인해달라고해서라고 합니다.
1968년생 원숭이띠 동갑내기 연예인으로 김선경,노영심,홍리나,정재윤,송채환,박영선,김혜림,진양혜,최수지,채시라,염수연,김현영,이영자,오지혜,이승연,진희경,박지영,옥소리,최진실,최무성,김윤석,김건모,박상면,조덕제,정석원,양원경,정찬우,신성우,신해철,윤상,오대규,최진호,오달수,추가열,탁재훈,박철,김정민,홍기훈,박신양,성지루,신현준,이성민이 있습니다.
양원경이 김현정에게 '자꾸 구속하면 튕겨져나갈지 모르니까 내버려두라고'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