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배우

여배우 공효진 프로필 학력 나이 키 몸무게 고향 출생지 가족관계 결혼 이혼

안녕하세요:) 영화배우인 공효진의 프로필 학력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공효진의 프로필로는 1980년생으로 2019년 나이 40살이며 키는 172cm이며 몸무게는 46kg,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같은 양천구 출신의 연예인으로는 배우 강남길,배우 박보검,여배우 신세경,배우 이소연,가수 정진운,가수 은하,가수 구구단의 나영,예능인 전현무가 있습니다.

 

배구 공효진의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유스티나입니다. 연기자로 데뷔하기 이전에는 잡지에 화보 모델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공효진하면 지금도 그덕분인지 옷을 잘 입는 연예인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배우 공효진의 학력사항으로는 서울 강월초등하교 졸업-양천중학교 졸업-중흥고등학교 졸업-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중퇴하였다고 합니다.

공효진 스크린으로 데뷔

배우 공효진은 1999년에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에서 연기자로 데뷔,2000년에는 '가문의 영광'으로 시트콤에도 데뷔하게 됩니다.

 

2001년 SBS 드라마인 '화려한 시절'에서는 장철진(류승범)을 짝사랑하는 버스차장 역할로 코믹한 연기를 소화하기도 했으며

MBC 드라마인 '네 멋대로 해러'에서는 아주 발랄한 치어리더 역할로,같은 해 영화 '품행제로'에서는 박중필(류승범)을 짝사랑하는 불량학생으로 출연하였습니다.

공효진은 코믹연기에서 벗어나서 2003년 '눈사람'이라고 처제와 형부의 사랑이야기의 파격적인 소재를 다룬 드라마에서 극 중에서 형부를 사랑하는 '서연욱'역으로 진솔한 감정연기를 선보이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출연하게된 '상두야 학교가자'에서는 드라마에 첫 데뷔를 한 비와 함께 훌륭하게 이끌어 나갔다는 평가를 받았으며,'건빵선생과 별사탕'에서는 공유와도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을 키워나가는 '나보리'역할로 본격적인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의 활약을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잠시 슬럼프를 겪는듯하다가 다시 영화 '가족의 탄생'으로 브로운관에 복귀,'미쓰 홍당무에서는 안면홍조증 선생 역으로 열연해서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엿습니다.

2007년에 방영된 드라마인 '고맙습니다'에서는 따뜻한 감성연기로 다시 주목 받기 시작,3년만에 다시 브라운관에 돌아와서 '파스타'라는 작품으로 자신의 입지를 굳혀나가게 됩니다.

2001년에는 차승원과 함께 출연을 한 '최고의 사랑'에서 '구애정'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MBC에서 했던 드라마들이 연이어서 성공하였으며

이후 SBS 드라마인 '주군의 태양'으로 복귀한 공효진은 귀신을 보는 여자인 '태공실'역을 연기하면서 상대 배우이던 소지섭과의 케미를 선보입니다.

최근 2019년 KBS2드라마인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어릴적 7살에 고아원에 버려지면서 34살이 되는해에 어머니인 이정은과 다시 재회

그리고 황용식역의 강하늘과는 미혼모와의 러브라인을,향미 역할의 손담비와는 술집 사장과 직원,그리고 노규태역의 오정세와는 건물주와 새입자이면서,유독 노규태에게만은 땅콩을 서비스로 안주는 역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